TRAVEL#01
해변산책로

펜션 바로 앞

경포해수욕장의 북쪽 끝자락에 위치한 저희 펜션앞에 경포해수욕장 중심(중앙광장) 까지 걸어서 약 15분 소요(왕복 30분) 되는 산책로가 있습니다. 바다를 바라보며 걷는 느낌이 참 좋습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걸어보세요~! 좋은 추억이 되실겁니다. 물론 더 갈수 있도록 산책로는 10키로 이상 길게 나 있습니다.

TRAVEL#02
경포호수

차로 3분

경포해수욕장과 인접해 있는 경포호수는 걷거나(약50분) 자전거로 한바퀴 돌기에 참 좋습니다. 걷기다 힘드시면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벤치에서 호젓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바로 옆에 관동팔경 중 제1경인 경포대에도 들러서(3분이면 올라갑니다) 송강 정철의 풍류를 느껴보세요~!

TRAVEL#03
참소리박물관

차로 4분

축음기를 만든 에디슨, 미국의 그 에디슨박물관보다도 더 많고 다양하고 신기한 축음기가 소장되어 있어서 많은 관람객이 찾고 있으며, 다소 비싼 입장료가 아깝지 않다는 평입니다. 한번 들러서 참소리를 들어보세요~

입장료 : 어른 12,000원, 중고생 10,000원, 어린이 8,000

TRAVEL#04
오죽헌

차로 7분

신사임당과 율곡이이가 태어난 곳으로 현재까지 그대로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자녀를 동반한 가족은 한 번 들러서 사임당과 율곡의 기운을 받아 가세요~ 경내에 역사문화 박물관도 있습니다.

입장료 : 어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TRAVEL#05
안목커피거리

차로 10분

커피의 도시 강릉, 줄지어 있는 커피전문점,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전국적인 명소 안목커피거리입니다.

TRAVEL#06
강릉중앙시장

차로 15분

강릉 성남동에 자리한 강릉 중앙시장은 영동지방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이며 시티투어의 핵심이 되는 관광지입니다. 1박2일등 각종 예능프로에 단골로 등장하며, 유명맛집도 많습니다.

TRAVEL#07
솔향수목원

차로 25분

칠성산 용소골에 자리한 강릉솔향수목원은 아직 잘 알려져 있지 않으나, 금강송 원시림에 조성하여 청정한 소나무 향기가 가득하고 맑은 물이 흘러 피로에 지친 일상을 덜어줄 힐링장소로서 손색이 없습니다. 커피마니아들은 오가는 중에 멀지않은 곳에 테라로사커피공장이 있으니 들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무료입장)

TRAVEL#08
바다부채길

차로 40분

2천3백만년전 탄생한 해안단구로서 2016년에 탐방로를 만들어 천혜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탐방로의 모양이 마치 바다를 향하여 부채를 펼쳐놓은 듯하다하여 바다부채길이라고 이름 지었으며 총 길이 2.8㎞로써 상당히 깁니다. 정동진 썬크루즈 주차장 또는 반대편 심곡항 인근에서 주차하고 관람하나, 주말엔 탐방객이 너무많아 피하는게 좋습니다.

너울성 파도, 폭설등 기상악화시 출입통제할 수도 있습니다.